지스타 2024, 20주년 기념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게임전시회 개최
2024년 11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합니다. 올해는 지스타가 20주년을 맞이하여 44개국에서 1375개 업체가 참여하였고, 총 3359부스가 마련되어 역대 최대 규모로 기록되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BTC(일반 소비자 대상) 부스 2435개와 BTB(비즈니스 대상) 부스 924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 업체들은 각자의 최신 기술과 게임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웹젠은 자사의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퍼포먼스와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스타는 매년 글로벌 게임 산업의 흐름을 점검하고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참가 기업들은 이곳에서 신기술을 발표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할 기회를 얻습니다. 특히, 최근 몇 년간 게임 산업은 기술 혁신과 모바일 기기의 발전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게이밍과 가상 현실(VR) 등의 신기술 또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해 지스타에서는 웹젠을 포함한 여러 유명 게임사들이 그들의 신작 게임과 기술을 선보였으며, 참가자 및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이는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소비자들에게는 최신의 게임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을 돕고, 국제적인 교류와 협력을 증진시킬 계획입니다. 또한, 게임 산업이 한국 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며, 향후 게임 관련 정책 수립에 참고할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지스타와 같은 전시회가 게임 산업뿐만 아니라 기술 발전의 촉진제 역할을 한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 개발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기술 발전이 다른 산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결론적으로, 지스타 2024는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2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참가 업체의 참여로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스타와 같은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국내외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랍니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투비즈(GameToBiz) R&D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메이커.KR,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