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 시작, 창의적인 콘텐츠 제작 기회!
컴투스 그룹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을 12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포터즈는 컴투스 그룹과 게임 산업에 대한 대학생의 관심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소식을 전파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모집은 PD(영상 기획 및 촬영)와 디자인(웹툰 등 디자인 콘텐츠 기획)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각 지원자의 장비 활용 능력 및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등을 평가하여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에 흥미를 가진 국내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영상 및 디자인 관련 전공자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 경험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12월 2일 오전 10시까지 컴투스 그룹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서류와 자유 양식의 포트폴리오가 필요하다. 포트폴리오에는 직접 제작한 작업물이나 콘텐츠 기획서도 포함될 수 있다. 컴투스 그룹은 지원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과거 기수들이 만든 지원 팁과 활동 장점 등을 담은 인터뷰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류 전형과 비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컴투스 플레이어'는 내년 1월 3일 본사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채용 정보, 행사 소식, 현직자 인터뷰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며,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의 채용 블로그 및 SNS,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참가자에게는 매월 일정액의 활동비와 명함, 단체복, 수료증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매월 우수 플레이어를 선정하여 시상하며, 활동 중 제작한 콘텐츠는 개인 포트폴리오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작자가 명시되어 있다. 수료자가 컴투스 그룹의 채용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포함돼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며, 취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업 측면에서도 젊은 인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투비즈(GameToBiz) R&D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메이커.KR,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