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글로벌 자동차 정보 보안 인증 TISAX 획득으로 데이터 보호 강화
티맵모빌리티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티맵 오토’로 글로벌 자동차 정보 보안 인증인 티삭스(TISAX)를 획득했다. 이 인증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에서 주관하며, 자동차 제조사의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수준을 평가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산업의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여러 인증을 또한 보유하고 있다. 이들 중에는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모델인 ‘오토모티브 스파이스(A-SPICE)’ 인증, 자동차 사이버 보안 엔지니어링 국제 표준(ISO·SAE 21434)과 품질 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 9001), 환경 관리 시스템 국제 표준(ISO 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국제 규격(ISO 45001)이 포함된다.
자동차 정보 보안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가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됨에 따라 차량 시스템과 외부 네트워크 간의 데이터 전송이 활발해지고 있어 보안 문제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고도화된 보안 체계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김재순 티맵모빌리티 플랫폼 담당은 TISAX 인증의 의미를 강조하며, 이는 모빌리티 산업에서 데이터 보호를 위한 회사의 의지를 다시 한 번 입증한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글로벌 기준에 기반하여 보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으며,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반의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동차 정보 보안은 앞으로의 산업 발전 방향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될 것이다. 특히 연결성이 강화되는 환경에서, 자동차 제조사들은 필히 외부의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자사 데이터를 보호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증을 통한 보안 체계 강화는 기업 생존의 중요한 조건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이 포스트는 피시아(PHYSIA)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투비즈(GameToBiz) R&D 블로그에서 작성되었으며,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목적을 제외한 다른 용도의 무단 배포 및 수정을 금합니다. 참조 - 피시아(PHYSIA), 게임투비즈(GameToBiz), 게임메이커.KR, 게임S/W에이전시, 저널CTL코리아